건강 이야기

[스크랩] 방이동정형외과 손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오일오일 2015. 12. 10. 21:40

 

 

 

평소 쥐고 있던 물건을 놓치는 등 손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느낌이라면 손의 움직임과 감각을 책임지는 정중신경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손목건강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손목에는 정중신경이 지나가는 작은 통로, 손목터널이 있는데요. 손목터널은 과도하게 손목을 사용하는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좁아지거나 내부 압력이 증가하여 지나가는 정중신경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정중신경은 새끼손가락을 제외하고 손 전체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새끼손가락을 제외한 손 전체에 통증이나 저린 증상이 발견될 수 있습니다. 현대인이 팔에서 겪는 신경질환 중 가장 흔한 질환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고 예방할 수 있을 때 예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글은 병원홍보용입니다.

 

 

 

 

스마트폰 혹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셨나요? 손을 이용하는 시간이 많은 직업군이라면 손목통증 혹은 손저림의 증상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것을 단순히 생각하고 넘어가게 된다면 손에 힘이 빠져 물건을 제대로 잡지 못하는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매일 반복되는 하루, 매일 손목에 쌓이는 피로로 인하여 손목건강을 잃을 수 있어 꼭 알아둬야 하는 질환입니다. 출퇴근길에 잡고 있는 스마트폰, 일을 하면서 사용하는 키보드와 마우스. 손목을 접히는 횟수가 많거나 접히는 시간이 많아지게 된다면 정중신경이 자극을 받을 수 있어 조심해야 되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수근관증후군이라고도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하게 된다면 손을 사용할 때 마다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손에 들어가는 힘이 약해지기 때문인데요. 쥐고 있던 물건을 놓치거나 주먹을 쥐는 것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밤에 심해지는 증상으로 인하여 잠에 들었다가 깨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이 질환이 더욱 위험한 것은 손을 쥐었다 피면서 증상이 완화되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신경이 손상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가까운 병원에 들러 손목건강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방이동정형외과

 

 

 

 

방이동정형외과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했을 때에는 심한 경우 수술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을 넓히고, 정중신경을 자극하는 인대를 풀러 증상을 해결하도록 하는데요.

심각한 상태가 아니라면 주기적으로 손목을 마사지하여 쌓인 피로를 제거하고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여 불필요한 움직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조금만 신경쓴다면 예방과 치료가 비교적 쉽게 이뤄지는 질환인 것을 알아둬야 되겠습니다.

 

 

 

 

방이동정형외과

 

 

 

출처 : 함께 공유하는 좋은 곳!
글쓴이 : 이거에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