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야기

생강차 만드는법과 효능

오일오일 2015. 12. 6. 23: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강차 만드는법과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저는 생강을 해마다 많이 해놓고 1년을 먹는데요~~

작년에는 9KG구매 했서 휴롬으로 생강청을 만들었는데 

 올해는 6KG 구매해서 설탈으로 저미려구요^^

생강은 손질이 많이가고 정성이 많이 드네요^^하는법   

 

생강차 만드는법

 

 

칼로 살살~~ 껍질 벗겨주시면 됩니다~~

시간이 좀 걸립니다~~

껍질 벗긴 생강을 깨끗히 씻은 후

잘 건조 시켜서, 생강을 다지기로 다져 준다...

 

생강 썰기~~

 

 


이때도 힘이 많이 드네요^^정말 어렵네요~

 


 

생강 6KG 써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서 두번 나누어서 며칠 걸린듯하네요~

 

 

 

 


 


 

 

생강 중량이 3KG...

자일로스 설탕  3KG...

생강차 만들기 법.. 비율은 생강, 설탕 1대1 비율?

생강에 자일로스 설탕 버무리기

 

1:1 비율로 해서 썩어 주면 설탕이 금방 녹아서

꼭 꿀넣은 것 처럼 보이네요^^

 

 


한번에 설탕 다 넣고 버무리면...

소독한 유리병에 넣어서 밀봉해서 실온에 2주 숙성해서

냉장고 보관 하면 1년 내내 먹어요^^

 

며칠전에 했는거랑 합하면 몇병은 되겠네요^^

우리집은 생강을 왜이렇게 많이 하냐면요 저는 손끝이 너무차서 먹구요^^

울남편은 기관지랑 목감기 때문에 겨울 내내 먹어요^^

우리 가족 건강을 위해서 ~~~

 

 

생강의 효능

1, 혈액 은고를 억제한다

2, 2개의 심장 부럽지않다

3, 소화 흡수 능력를 강화한다

4, 식중독를 미리 예방할수있다

5, 속 울렁거림 구토 해결

6, 여자 그리고 엄마를 건강하게 만든다

7, 어지러움 현기증 예방

8, 우울증 예방

9, 몸 안을 깨끗하게 정화 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