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화장품 (화장품의 진실)

천연 화장품 %%립스틱에 타르색소%%자연의벗

오일오일 2015. 10. 30. 22:53

안녕하세요^^오랑이에요^^

오늘 날씨가 갑자기 추워서 적응하기가 힘드네요^^

벌서 두꺼운 옷을 내어 입어야 되나 싶네요^^

이웃님들 감기조심하시구요^^ㅎ ㅎ

오늘은 천연 화장품 립스틱에 타르색소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 해볼까 합니다^^

 

 

먼저 제가 자주 이용하는 립스틱이에요^^

 

천연 화장품 %%립스틱에 타르색소%%자연의벗

 

제가 쓰는 립스틱 이름이 복숭아색

색상은 여러가지 있네요^^

 노을색 호두색 햇고구마색 이름 자체가 자연의 색이에요^^

가격도 착하네요^^9800원 정도에요^^

나쁜성분은 들어 있지 않다고 하네요^^

천연 화장품 %%립스틱에 타르색소%%자연의벗


 천연 화장품 립스틱에 타르색소

우리가 아침저녁으로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

 

 

혹시 여러분들은 사용하시는 화장품의 성분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오늘은 화장품에 사용되는 (천연화장품)타르색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타르색소가 무엇이냐!! 생소하신분들도 있을테니 제가 설명해드릴게요~~~

 

타르색소는 석탄건류부산물인 석탄타르에 들어있는 벤젠이나 나프탈렌으로부터 합성한것으로 유기합성 색소를 말하는 것 입니다

 

 

사실 보고도 무슨말인지..ㅎㅎ...모르시는 분들 계시죠!

 

쉽게말해 원래는 섬유류의 착색을 위해 개발되었는데 원래 섬유에서 사용하는 색소는 굉장한 독성을 갖고있다고 해요

 

 이런 독성있는 색소로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이 만들어 진다니요^^

 

 

 

출처:자연의벗

http://eco.pe.kr/np/pt/?dmode=view&Code=0901-1441082715&CatNo=

 

 

 

천연 화장품 %%립스틱에 타르색소%%자연의벗

 

화장품에 사용되는 (천연 화장품)타르색소는 식품에 사용되는 타르색소를 포함하여 종류도 다양하데요~!

 

립스틱,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의 화장품에 타르색소가 사용되고 있으며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 제품에 타르색소가 들어가면 눈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타르색소의 첨가에 관련하여 국내의 애매한 기준으로 소비자들은 '금지색소'가 포함된 크림과 에센스를 무심하게 바르고 있습니다!

 

또한 립제품에 들어간 타르색소는 우리가 직접 먹게되어 더욱 그 위험성이 크지요..

 


한 사람이 일생동안 먹는 립스틱의 양은 얼마나 될까?석유에서 추출하는 각종 오일과 83종의 타르색소

(식품첨가물로는 쓰지 못하게 되어 있다)또 방부역할을 하는 파라옥시 안식향산 에스텔등이 들어 있는

 립스틱을 알게 모르게 많이 먹고 있는것이 사실이다.

 

. 그러나 화학원료를 0.01%도 쓰지 못한다면 방부제까지도,또 립스틱의 윤기를 주는 오일,또 사소한 컬러의 차이까지도 안정되게 잡는 그런 제품을 만드는데는 상당한 기술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땅에서는 쓸만한것이 없네요^^